2.물통에 물이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캡슐에 물을 주입하는 노즐핀(바늘)이 막혀 있을 수 있습니다. 머신 본체에 포함되어 있는 숫자 ‘6’ 모양의 니들을 노즐핀에 넣고 5회 이상 위 아래로 움직여 막혀 있을 수도 있는 구멍을 뚫어 주시기 바랍니다.
4.머신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공기압이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https://youtu.be/jfcHo-kjHYo)를 클릭하시어 에어제어 후 사용하기시 바랍니다. (에어제거는 하루~이틀정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 디스케일링 방법 : 사용설명서의 디스케일링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디스케일링 용액은 물 속에 석회질이 많은 유럽 국가에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별도 용액 없이 깨끗한 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전원수정 방법:
2-1. 전원 버튼이 있는 머신: 플러그만 꽂은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깜박 깜박거립니다. 이때 전원버튼 짧게 눌러 끄신 후 다시 전원버튼 짧게 눌러 켜 주시면 빨간 불로 깜빡이다가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2-2. 전원 버튼이 없는 머신 (피콜로XS, 루미오, 칼라스 등): 물통에 물을 가득 넣습니다. 캡슐 홀더에는 캡슐을 넣지 마시고(x) 추출구 밑에 빈 컵을 준비해주세요.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은 상태에서(아직 전원 불은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만약 전원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불이 꺼질 때 까지 기다린 후 진행해 주세요)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10초간 손으로 고정해 주세요. 물량 조절 부분이 초록불-노랑불로 왔다 갔다 할 때 손을 떼면 조이스틱이 가운데로 돌아옵니다. 다시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면서 약 2분 간 물 순환이 진행 됩니다. 물순환 완료 후 조이스틱이 중앙으로 돌아오면, 플러그를 빼신 후 3분간 휴식해 주세요. 플러그를 다시 꽂아 주시고 빨간 불이 깜박이다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Tip!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는 70~80도 사이입니다. 커피 추출 전 따뜻한 물로만 한번 추출하여 컵을 데우신 후, 캡슐을 넣고 커피를 추출하시면 보다 따뜻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캡슐 없이 물만 추출 했을 시에는 물의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지니오 S 플러스, 지니오 S 터치, 에스페르타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고온으로 온도를 설정하여 커피를 추출하시면 좀 더 따뜻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사용하시는 캡슐이 돌체구스토 정품 캡슐인지 확인해주세요.
3.물통이 정상적으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4.물통과 머신이 결합된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 주세요.
5.물통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운 후, 휴지 혹은 키친 타올 위에 물통을 올려 놔주세요. 물통 밑면에서 물이 새는지 10여분가량 확인해 주세요. 물통은 소모품으로 개별 구매 가능합니다.
6.1~5번 확인에도 불구하고 머신 하단부에서 물이 샐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경우 2: 전원 수정과 노즐 청소를 진행합니다.
전원수정 방법:
√ 전원 버튼이 있는 머신: 플러그만 꽂은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깜박 깜박거립니다. 이때 전원버튼 짧게 눌러 끄신 후 다시 전원버튼 짧게 눌러 켜 주시면 빨간 불로 깜빡이다가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 전원 버튼이 없는 머신 (피콜로XS, 루미오, 칼라스 등): 물통에 물을 가득 넣습니다. 캡슐 홀더에는 캡슐을 넣지 마시고(x) 추출구 밑에 빈 컵을 준비해주세요.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은 상태에서(아직 전원 불은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만약 전원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불이 꺼질 때 까지 기다린 후 진행해 주세요)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10초간 손으로 고정해 주세요. 물량 조절 부분이 초록불-노랑불로 왔다 갔다 할 때 손을 떼면 조이스틱이 가운데로 돌아옵니다. 다시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면서 약 2분 간 물 순환이 진행 됩니다. 물순환 완료 후 조이스틱이 중앙으로 돌아오면, 플러그를 빼신 후 3분간 휴식해 주세요. 플러그를 다시 꽂아 주시고 빨간 불이 깜박이다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 경우 3 : (루미오나 에스페르타는 제외) 캡슐 홀더 밑면 코너에 자석 센서 (반짝이고 작은 네모 모양의 센서) 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없을 경우 캡슐 홀더 교체가 필요합니다. 캡슐 홀더는 소모품으로 개별 구매 가능합니다.
- 경우 4: 머신이 너무 차가운 경우 상온에서 2~3시간 기다린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2.이미 1회 추출한 캡슐을 재차 추출 하고 있진 않은 지 확인해 주세요.
3.캡슐은 차가운 곳(냉장고)에 보관하다가 추출할 경우 캡슐 라미네이트 (비닐) 이 찢어져서 역류될 수 있으니 캡슐은 상온 보관 후 추출해 주세요.
4.노즐이 막혀있을 수 있으므로 노즐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5.1~4를 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완료 후 사용 가능)
커피 머신을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한 경우 무상 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무상 수리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 입니다.
머신 구입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경우 유상 수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