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아이콘 1 머신 자가 해결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Q. 머신이 작동되는 소리는 들리는데, 커피가 추출되지 않습니다.
1.사용하시는 캡슐이 돌체구스토 정품 캡슐인지 확인해 주세요.
2.물통에 물이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캡슐에 물을 주입하는 노즐핀(바늘)이 막혀 있을 수 있습니다. 머신 본체에 포함되어 있는 숫자 ‘6’ 모양의 니들을 노즐핀에 넣고 5회 이상 위 아래로 움직여 막혀 있을 수도 있는 구멍을 뚫어 주시기 바랍니다.
4.머신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공기압이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https://youtu.be/jfcHo-kjHYo)를 클릭하시어 에어제어 후 사용하기시 바랍니다. (에어제거는 하루~이틀정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전원 버튼이 주황색으로 켜졌습니다.
머신에 디스케일링 혹은 전원 수정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디스케일링 진행 후에도 전원 버튼이 주황색이라면 전원 수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디스케일링 방법 : 사용설명서의 디스케일링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디스케일링 용액은 물 속에 석회질이 많은 유럽 국가에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별도 용액 없이 깨끗한 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전원수정 방법:
2-1. 전원 버튼이 있는 머신: 플러그만 꽂은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깜박 깜박거립니다. 이때 전원버튼 짧게 눌러 끄신 후 다시 전원버튼 짧게 눌러 켜 주시면 빨간 불로 깜빡이다가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2-2. 전원 버튼이 없는 머신 (피콜로XS, 루미오, 칼라스 등): 물통에 물을 가득 넣습니다. 캡슐 홀더에는 캡슐을 넣지 마시고(x) 추출구 밑에 빈 컵을 준비해주세요.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은 상태에서(아직 전원 불은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만약 전원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불이 꺼질 때 까지 기다린 후 진행해 주세요)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10초간 손으로 고정해 주세요. 물량 조절 부분이 초록불-노랑불로 왔다 갔다 할 때 손을 떼면 조이스틱이 가운데로 돌아옵니다. 다시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면서 약 2분 간 물 순환이 진행 됩니다. 물순환 완료 후 조이스틱이 중앙으로 돌아오면, 플러그를 빼신 후 3분간 휴식해 주세요. 플러그를 다시 꽂아 주시고 빨간 불이 깜박이다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Q.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전원 플러그가 올바로 꽂혀 있는 지 확인하십시오. 올바로 꽂혀 있는 경우에는 전원 공급장치를 확인하십시오. 전원 버튼이 없는 머신의 경우, 캡슐 홀더를 뺐다가 다시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커피가 뜨겁지 않아요. 더 따뜻하게 추출할 수 없나요?
커피의 온도가 평상시보다 낮아졌다면 디스케일링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Tip!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는 70~80도 사이입니다. 커피 추출 전 따뜻한 물로만 한번 추출하여 컵을 데우신 후, 캡슐을 넣고 커피를 추출하시면 보다 따뜻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캡슐 없이 물만 추출 했을 시에는 물의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지니오 S 플러스, 지니오 S 터치, 에스페르타 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고온으로 온도를 설정하여 커피를 추출하시면 좀 더 따뜻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머신 바닥에서 물이 새요.
1.먼저 안전을 위해 전원 플러그를 빼 주세요.
2.사용하시는 캡슐이 돌체구스토 정품 캡슐인지 확인해주세요.
3.물통이 정상적으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4.물통과 머신이 결합된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 주세요.
5.물통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운 후, 휴지 혹은 키친 타올 위에 물통을 올려 놔주세요. 물통 밑면에서 물이 새는지 10여분가량 확인해 주세요. 물통은 소모품으로 개별 구매 가능합니다.
6.1~5번 확인에도 불구하고 머신 하단부에서 물이 샐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전원 버튼이 빨간색으로 빠르게 깜빡입니다.
- 경우 1: 캡슐이 홀더에 끼어서 압력을 받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를 뽑고 30분~1시간 이상 기다립니다. 다시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면 머신이 자동으로 켜지며 홀더를 뺄 수 있습니다.
- 경우 2: 전원 수정과 노즐 청소를 진행합니다.
전원수정 방법:
√ 전원 버튼이 있는 머신: 플러그만 꽂은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깜박 깜박거립니다. 이때 전원버튼 짧게 눌러 끄신 후 다시 전원버튼 짧게 눌러 켜 주시면 빨간 불로 깜빡이다가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 전원 버튼이 없는 머신 (피콜로XS, 루미오, 칼라스 등): 물통에 물을 가득 넣습니다. 캡슐 홀더에는 캡슐을 넣지 마시고(x) 추출구 밑에 빈 컵을 준비해주세요.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은 상태에서(아직 전원 불은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만약 전원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불이 꺼질 때 까지 기다린 후 진행해 주세요)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10초간 손으로 고정해 주세요. 물량 조절 부분이 초록불-노랑불로 왔다 갔다 할 때 손을 떼면 조이스틱이 가운데로 돌아옵니다. 다시 조이스틱을 온수 쪽으로 돌리면 고정이 되면서 약 2분 간 물 순환이 진행 됩니다. 물순환 완료 후 조이스틱이 중앙으로 돌아오면, 플러그를 빼신 후 3분간 휴식해 주세요. 플러그를 다시 꽂아 주시고 빨간 불이 깜박이다 초록불로 바뀌면 사용해주세요.
- 경우 3 : (루미오나 에스페르타는 제외) 캡슐 홀더 밑면 코너에 자석 센서 (반짝이고 작은 네모 모양의 센서) 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없을 경우 캡슐 홀더 교체가 필요합니다. 캡슐 홀더는 소모품으로 개별 구매 가능합니다.
- 경우 4: 머신이 너무 차가운 경우 상온에서 2~3시간 기다린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커피가 방울 방울 떨어집니다.
음료가 평상시보다 느리게 나오거나 (심지어는 한 방울씩), 차갑거나, 전원 버튼이 계속 주황색으로 켜져 있으면 머신 디스케일링과 노즐 청소를 진행합니다. 에스페르타의 경우 드립 모드 사용 시 커피가 천천히 추출됩니다. 드립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전환하고자 하시면, 머신 헤드 중앙의 로고 버튼을 눌러 일반 보드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캡슐 홀더 주변으로 물이 흘러 내려요.
1.사용하시는 캡슐이 돌체구스토 정품 캡슐인지 확인해 주세요.
2.이미 1회 추출한 캡슐을 재차 추출 하고 있진 않은 지 확인해 주세요.
3.캡슐은 차가운 곳(냉장고)에 보관하다가 추출할 경우 캡슐 라미네이트 (비닐) 이 찢어져서 역류될 수 있으니 캡슐은 상온 보관 후 추출해 주세요.
4.노즐이 막혀있을 수 있으므로 노즐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5.1~4를 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NDG 콜센터 (080-234-007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디스케일링은 어떻게 하나요?
머신 별로 디스케일링 작동 방법이 상이합니다. 보유하고 계신 머신을 확인하시고, 해당 머신의 사용 설명서 (https://www.dolce-gusto.co.kr/machine-documentation) 를 참고하세요. 물 속에 석회질이 많은 유럽 국가와는 달리 한국은 정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디스케일링 용액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디스케일링 용액 없이 깨끗한 물로만 디스케일링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아이콘 2 유무상 수리 수리 전문가에게 의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완료 후 사용 가능)

커피 머신을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한 경우 무상 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무상 수리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 입니다.
머신 구입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경우 유상 수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