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온라인샵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회원”이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전자우편, SNS메시지,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운영 원칙’에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이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별도의 운영 원칙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계약 체결 신청이 있는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고, 이와 같은 수신확인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o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o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의 자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o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o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가입신청자가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경우
o 기타 “회사”가 이용계약 체결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또는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6조 (지급방법 및 지급 금액)
•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o 일반 결제: 등록된 카드 결제,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카카오페이 등
o 정기 구매 서비스 결제: 등록된 카드 결제
제7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배송을 시작한 경우에는 이 약관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8조 (재화 등의 공급)
•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결제일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상태 등을 명시합니다.
제9조 (청약철회 등)
•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사유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o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o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한 경우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개인정보에 대한 의무)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가입 신청의 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실제정보와 동일해야 하며 실제정보와 동일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주소 오기입으로 제품 수령이 되지 않을 경우 정책상 반송 처리되어 환불이 불가합니다.
•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관리 소홀 및 부정 사용 등에 의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면책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o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o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o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o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일정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연락처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5조 (“머신”에 대한 보증)
• “회원”이 “몰”에서 구매한 “머신”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A/S 규정에 따라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A/S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바에 관하여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품질보증기준에 따라 제조업체의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머신”의 A/S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몰”에 표기된 연락처로 문의하여 “회사”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 및 보너스 포인트 제도)
• “회사”는 “회원”이 “몰”에서 물품을 구입할 경우 품목마다 정해진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몰”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프리미오 몰”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보너스 포인트로 결제할 때에는 일정 포인트가 누적되어 있어야만 사용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는 배송비를 결제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구매한 “머신” 내 동봉되어 있는 코드로 포인트 적립을 하여 프리미오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을 위하여 “머신” 등록을 진행할 경우 1개 아이디 기준 1일에 최대 2대, 12개월에 최대 5대의 “머신” 등록이 가능합니다.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박스에 12자리 코드 및 QR 코드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각 코드를 이용하여 프리미오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적립하고, 리워드로 교환 가능합니다. 프리미오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약관은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연결“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몰”에 게시 또는 전달한 정보나 자료는 비밀이 아니며 비독점적인 자료로 간주될 것입니다. 따라서 “회원”이 생산, 게시, 공개, 전달한 컨텐츠들은 “몰”에서 임의의 용도로 자유롭게 이용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사람이나 관련자에게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몰”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는 Société des Produits Nestlé S.A. 의 등록된 상표이며 스타벅스 로고는 네슬레가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사용하는 스타벅스의 상표입니다. ‘파이크 플레이스’란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사용되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PDA’의 상표이며 모든 권리는 보호받습니다. “몰”에 있는 모든 텍스트, 이미지 및 다른 자료에 대한 모든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네슬레 그룹 및/또는 스타벅스의 자산이며 권리자의 허가를 받은 것입니다. “몰”에 있는 모든 텍스트, 이미지 등의 저작물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복제물은 상업적 이득을 위해 판매되거나 유통되어서는 안 되며 변경하거나 다른 작업, 출판물 또는 웹사이트 등에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책임의 한계)
• “몰”에 게시된 재화 등의 묘사 및 기술하는 사진과 텍스트는 계약의 구속을 받지 않으며 오직 정보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회사”는 그 사진이나 텍스트에 오류 또는 누락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력을 벗어난 사건(“불가항력 사태”)으로 인해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거나 이행이 지연될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특히 전쟁, 테러, 파업, 자연재해가 이에 해당됩니다. “회사”의 의무 이행은 불가항력 사태가 계속되는 기간 동안 일시 중단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해당 지속 기간만큼 이행 시간이 연장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6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